LG유플러스 임직원, 멸종위기 개구리‧도롱뇽 보호 봉사활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5 15:13:27
  • -
  • +
  • 인쇄
멸종위기 양서류 위해 콘크리트 농수로 사다리 설치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에 놓인 양서류를 보호하는 '개구리 사다리' 설치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개구리 사다리 설치 봉사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운동연합과 LG유플러스가 함께 진행하는 생물종 다양성 보전활동이다. 멸종위기에 처한 양서류가 콘크리트 농수로를 넘어 다닐 수 있도록 기획됐다.
 

▲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경남 양산시 양서류 서식지에서 설치한 개구리 사다리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올해 2년 차에 접어든 개구리 사다리 설치 봉사활동에는 LG유플러스의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달부터 멸종위기 종인 수원청개구리‧금개구리‧노랑배청개구리‧맹꽁이 등이 서식하는 경기 시흥·파주시와 충남 아산시, 경남 양산시 일대에서 개구리 사다리를 설치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실제 지난 13일 양산시에서는 사다리를 타고 농수로를 넘어가는 개구리의 모습이 포착됐다. 전 세계적인 멸종 위기종인 고리도롱뇽이 발견되기도 했다.

지난해 LG유플러스 임직원은 개구리 사다리 설치를 비롯해 도토리 묘목 옮겨심기와 하천 정화 유용미생물(EM) 흙공 만들기 등 환경보전 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이종민 LG유플러스 ESG추진팀장은 "개구리‧도롱뇽 등 희귀 양서류를 보호하는 '생물종 다양성 보전활동'을 확대하고 나아가 ESG 경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알바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드림즈크루' 굿즈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알바몬이 업계 최초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크루’ 굿즈 공식 판매 채널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캐릭터를 직접 검색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드림즈크루’ 이름으로 개설됐다. 최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완판’ 반응을 얻고, 기존에는 이벤트 증정용으로만 제공되던 굿

2

한글과컴퓨터, 전국 4대 권역 순회…'AI 업무 혁신' 전략 공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순회하며 인공지능(AI) 시대의 업무 혁신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컴은 오는 9월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30일), 세종(10월 14일), 서울(10월 16일) 등 전국 4대 권역에서 ‘Smart Work with AI 2025’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3

컬리, '알뜰 추석 상차림' 샛별배송…명절 필수품 최대 4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추석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열고 6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 상차림을 위한 장보기와 조리 및 보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상품으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고물가에 따른 실속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격대와 구색도 폭넓게 구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