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캄보디아 프놈펜에 버스 200대 기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1 15:21:1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부영그룹은 지난 28일 캄보디아 프놈펜시 가든 시티 내 차고지에서 버스 200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치렀다고 1일 밝혔다.

 

▲ (오른쪽부터)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과 쿠옹 스렝 프놈펜시 시장,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이번 기증은 부영그룹의 사회공헌 일환으로, 프놈펜의 열악한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증 금액은 운송비 포함 883만 달러(약 124억 원)에 달한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비가 오거나 혹서의 날씨에도 보호 조치 없이 오토바이로 자식들을 태우고 가는 어머니들을 보면서 안전을 위해 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학생들을 비롯해 시민들이 냉방장치가 된 버스로 편히 이동하면서 이동 중 책을 보는 등 시간 활용이 가능하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프놈펜에 총 1만 5000세대의 미니신도시급 부영타운을 지을 계획이다. 현재 1474세대를 포함한 주상복합단지 공사를 마치고 분양 예정이다.

부영그룹이 기증한 버스는 프놈펜 시내를 운행하며, 운행 노선은 부영타운과 부영크메르은행-보레이 부영 센속-부영 캄인텔 등을 포함해 경유한다.

앞서 부영그룹은 캄보디아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부영타운 내에 '우정(宇庭) 캄보디아 학교'의 기공식을 진행하고 공사 진행 중이다.

우정 캄보디아 학교가 완공되면 프놈펜 부영타운은 주거 단지 내에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와 간호대학 및 노인정까지 갖추게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