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1분기 거래액 전년 比 70%↑…해외여행 50배 급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05 16:38: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티몬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상승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모기업 큐텐에 경영권이 인수된 지난해 4분기 티몬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60%가 늘었다. 올해 1분기 역시 전년 대비 70% 가까이 성장해 기록을 갱신했다.
 

▲ 티몬 로고

 

이 중 여행부문 거래액은 152%로 가장 성장률이 높았다. 특히 해외여행은 아직 사회적으로 코로나 이전과 같은 분위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약 50배의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코로나 이전의 60% 수준으로 회복했다.

이어 ▲지역‧문화 104% ▲가전‧디지털 72% ▲유아동 56% 순으로 부문별 거래액을 기록했다. 티몬은 엔데믹 여행 수요와 ‘올인데이’ 등 티몬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1분기 고객들의 평균 구매 횟수도 20% 증가했다. 지난 3월 기준 고객 1인당 평균 객단가 역시 전년보다 60%가량 늘었다. 티몬은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2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