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성공전략' 강화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4 16:51: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협력 중인 가운데 매출이 16배 증가한 소상공인이 탄생하는 등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1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사업'을 펼치며 131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 티몬의 '소문난 라이브' 이미지 [이미지=티몬]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특별 기획관 ▲라이브방송 전용 마케팅 ▲노출광고 등을 맞춤형으로 연계하며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돕는다.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양곡 전문 업체 '드림라이스'는 지난달 티몬 입점 후 매출이 직전 달 대비 16배 이상 상승했다.

지난달 23일 첫 라이브방송에서 이 업체는 일반 스튜디오가 아닌 쌀 공장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도정 과정을 생생히 공개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우수 소상공인 상품들은 '소문난 라이브'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앞으로도 매주 2~4회에 걸쳐 직접 지역과 제조 현장을 찾아가며 소상공인들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방송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몬 정해영 상생협력실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단단한 협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셀러들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