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0월 글로벌 판매량 37만7986대…전년 대비 9.6% 증가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1 16:46:47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현대자동차는 올해 10월 국내외 시장에서 지난해 동월 대비 9.6% 증가한 37만798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국내 판매는 5.9% 증가한 6만4328대로 집계됐다. 

 

▲현대자동차 양재 사옥 전경. [사진=현대차]

세단은 그랜저 8192대, 쏘나타 4849대, 아반떼 5천17대 등 총 1만 8530대가, 레저용 차량(RV)은 팰리세이드 2825대, 싼타페 8331대, 투싼 3432대, 코나 2934대, 캐스퍼 3648대 등 총 2만4012대가 팔렸다.

상용차 부문에서는 포터가 8578대, 스타리아가 3265대 판매됐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 판매량은 2347대였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1969대, GV70 3707대 등 총 7596대가 팔렸다.

해외 시장에서는 작년 같은 달보다 10.4% 증가한 31만3658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생산과 판매 최적화를 통해 판매 최대화를 이루고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 GV80 쿠페 출시 등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 등으로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친환경차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배민, 하남에 국내 최초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 개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국내 최초의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을 개관하며 라이더 안전과 건강한 배달 문화 확산에 나섰다.21일 회사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은 연면적 8,000㎡(지상 3층) 규모로, 기상 상황과 관계없이 365일 실습이 가능한 국내 최대 이륜차 교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