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 FDA 품목허가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24 17:28: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의 바이오시밀러 'CT-P17(유플라이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 셀트리온 CI


이번 허가를 통해 셀트리온은 오는 7월부터 휴미라의 주요 적응증인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 등에 대해 유플라이마를 미국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유플라이마는 저농도 대비 약물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인 고농도 제형으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구연산염)을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휴미라는 지난해 약 212억 3700만달러(한화 약 27조 6081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미국 시장에서만 글로벌 매출의 87% 이상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은 유플라이마의 해외 공급을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통해 미국 시장 점유율 조기 확보에 힘쓰고 유플라이마의 경쟁력을 키워 차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유플라이마와 휴미라 간 상호교환성 확보를 위한 글로벌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고 임상을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품목허가를 통해 유플라이마가 아달리무맙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고농도 제형 바이오시밀러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새 학기 맞이 할인 프로모션 ‘폴 인 씽크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9월 한 달 동안 신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폴 인 씽크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아과목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초 3개월 동안 월 1만 원씩, 총 3만 원의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 적용 과목은 가입 상담 시 안내받을 수 있다. 스마트씽크빅 연간 계약을 체결한 고객

2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3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