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난해 코로나19 여파 직격탄...당기순이익 72.7%↓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04 18:06: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내놨다.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은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5881억 원, 영업이익 22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6.1%, 63.1%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114억 원을 거둬 전년보다 72.7%나 줄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장품사업이 직격탄을 맞았다. 국내 주요 채널 매출 회복세가 더디게 나타나면서 지난해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2111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올려 전년 대비 각각 38.3%, 72.7% 감소했다.  

 

▲ 애경산업 CI


한편,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는 지속적인 브랜드 투자와 수요 개선을 이끌어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11월 중국 광군제 행사를 통해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가 ‘티몰 국제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년 대비 24% 성장하며 ‘티몰’(TMALL)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생활용품사업도 지난해 3771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4.9%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4.4% 줄어든 91억 원에 그쳤다.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과 헤어·바디 등 퍼스널케어 성장에 힘입어 매출액이 증가한 반면 브랜드 강화를 위한 광고 투자와 디지털 마케팅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

하지만 지속적인 디지털 마케팅 투자를 통해 국내 디지털 채널 실적이 전년 대비 27%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올해도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연구개발 및 국내외 마케팅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앞서 지난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과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영역 확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고, 올해에는 브랜드 인지도 및 운영 품목 확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시장에서 기존 기반을 다진 온라인 시장과 더불어 오프라인 시장 확대 및 판매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중국 토종 화장품 기업 ‘프로야 화장품’(Proya Cosmetics)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프로야 화장품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유통망을 통해 애경산업 화장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화장품과 함께 지난해 티몰에 오픈한 ‘애경 케라시스(AEKYUNG KeraSys)’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헤어케어 시장도 함께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라스테이, 경품 증정 패키지 ‘온 유어 신라스테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스테이가 추석을 앞두고 ‘온 유어 신라스테이, 릴랙스 앤 언와인드(Own Your Shilla Stay, Relax and Unwind)’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신라스테이가 매년 가을 진행하는 대표 경품 프로모션으로, 2017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다. 올해는 편안한 휴식

2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 목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쇼핑이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2030년까지 매출 20조3000억원,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리테일 테크 중심의 신사업을 발굴·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쇼핑은 15일 서

3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친환경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자원 순환 활동에 앞장선다. 어메이징 오트는 글로벌 식품 포장 기술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올바른 멸균팩 분리배출을 장려하는 '멸균팩 모았지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