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2035년 탄소중립 성장 원년"...ESG 청사진 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4 02:16:04
  • -
  • +
  • 인쇄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발표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계획을 구체화하고 본격적인 실무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ESG위원회(위원장 사외이사 박순애)는 지난해 ESG 비전을 발표한 뒤 ESG경영관리·안전환경 부서 등 실무진과 함께 외부 컨설팅 등을 통해 기후변화대응 전략을 구상해왔다. 

 

▲ 금호석유화학 제공



중장기 탄소중립 성장의 5대 중점 전략으로는 ▲클린에너지 전환 기반 전 사업장 감축 가속화 ▲친환경 제품으로의 전환 ▲친환경 바이오 기반 원료로의 전환 ▲리사이클링 확대 ▲탄소자산관리 디지털 전환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반 마련 등을 제시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오는 2030년까지 BAU(배출 전망치) 대비 약 29%, 국가 NDC 기준 23%의 탄소배출 저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연간 감축량이 배출 증가분을 웃돌게 되는 2035년을 탄소중립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2050년 탄소중립 성장을 목표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발전 사업의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적용과 연료 전환, 화학 사업의 바이오실리카 기반 합성고무 등 친환경 원료 확대 및 열분해를 통한 폐기물 재원료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금호석유화학 제공


또 제품 LCA(전 과정 평가) 분석을 통한 탄소발생 단계별 탄소자산관리 활동을 디지털화해 이해관계자들과 즉각적인 소통과 협력이 가능하도록 선진적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구체적인 탄소저감 활동의 첫걸음을 뗐다"며 "5대 전략을 바탕으로 궁극적인 탄소중립 성장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힘을 합쳐 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청담서 ‘이자벨마랑’ 26SS 첫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Isabel Marant)이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LF는 지난 27일 서울 청담동 이자벨마랑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6 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열고 신제품과 브랜드 전략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프랑스 본사 관계자를

2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핵심광물은 산업 아닌 안보 문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은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외교·정책 싱크탱크 애틀랜틱 카운슬이 워싱턴D.C에서 개최된 '광물 안보를 위한 동맹 파트너십 모델' 대담회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광물 이슈가 더 이상 단순한 산업·경제 문제가 아니라 국가 안보와 직결된 사안으로 전환됐다는 점

3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