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임원 인사 단행...'남궁훈 사단' 주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04 04:54:34
  • -
  • +
  • 인쇄

카카오가 미래 사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직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의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함께 미래이니셔티브센터를 이끌어 갈 남궁훈 센터장의 인맥을 주축으로 이뤄졌다. 

 

 

▲ 카카오 판교오피스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3일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김기홍 센터재무지원실 부사장, 신민균 센터전략지원실 부사장, 조한상 경영지원실 부사장, 권미진 '브이2'(V2, 가칭) 태스크포스(TF) 부사장이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기홍 부사장은 2015년 카카오에 입사해 2018년 카카오커머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거쳐 2019년 6월 카카오게임즈 CFO를 맡아 기업공개(IPO)를 주도했다.


신민균 부사장은 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로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전문적으로 수행했으며, 2018년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합류해 블록체인·인공지능(AI) 등 미래 먹거리 발굴 업무를 맡아왔다.

조한상 부사장은 한게임 운영 총괄을 지냈으며, 넵튠을 공동 창업해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권미진 부사장은 카카오 게임 부문 국내사업부장을 거쳐 카카오게임즈에서 캐주얼 게임 개발·사업·소셜마케팅 등을 담당했다.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커뮤니케이션실은 카카오게임즈 이나정 상무가 겸직으로 맡게 됐다.

남궁훈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센터장은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부문별 임원들을 영입했다"면서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함께 도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성희롱 의혹 피소…연임 도전에 자격 논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이 여성 직원과의 통화에서 성희롱성 발언을 한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그가 제20대 중앙회장 선거에서 연임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조직 내부에서 “회장직을 다시 맡을 자격이 있는가”라는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9일 금융업계 등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해 새마을금고 직원이던 A씨와의 통화에서 과거 성폭력 사건 피

2

‘오크베리’ 9주년 기념 고객참여 캠페인 Create Your Lovely Layers With ‘OAKBERRY’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오크베리’는 브랜드를 출시 9주년을 맞아 ‘오크베리’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크베리의 ‘아사이 볼’을 먹는 것이 일상의 루틴이 된 고객분들에게는 ‘나만의 커스텀 볼’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캠페인에서 고객들이 나만의 레이어를 공유하고 자랑할 기회를 마련했다. 12월 8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3

'박장대소' 허영지, "스무 살 때 언니 차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운전 흑역사 소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허영지가 친언니의 차를 ‘범퍼카’로 만들었던 썰을 셀프 폭로(?)한다. 10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이날의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 멤버 허영지와 함께 각종 ‘콜’을 수행하는 현장이 그려진다. 이날 세 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