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8년 연속 1위 수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08:27: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관계 등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평가한다. 노스페이스는 30개 업종, 10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아웃도어 부문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8년 연속 1위 수성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마케팅, 소비자 소통 등 전방위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가며 국내 아웃도어 업계를 선도해왔다.

특히 숏패딩 열풍을 이끈 ‘눕시 재킷’, 고프코어 트렌드를 대표하는 ‘마운틴 재킷’, 대형 백팩의 상징 ‘빅 샷’ 등 스테디셀러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해 매해 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과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으로 사랑받고 있다.

올 봄·여름 시즌에는 냉감 소재를 적용한 ‘1994 마운틴 재킷’, 아웃도어 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4’, 여름 기능성 셋업 시리즈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았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강원’과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에 기여한 ‘노스페이스컵’ 등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발전에도 이바지해왔다. 또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탐험가와 스포츠 선수들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사장은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에서 18년 연속 1위라는 결과를 얻은 것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과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국민 브랜드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2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