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매각', 증권가 "부정이슈 아냐" 본업 경쟁력 기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08:59:25
  • -
  • +
  • 인쇄
하나투어, 매각 주관사 '씨티증권' 선정
업황 회복에 매각 본격화, IMM PE 2배 수익 전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가 매각 절차에 들어간 지 2개월 여만에 매각 주관사를 선정했다. 그동안 하나투어는 최대주주인 IMM PE의 특수목적법인인 하모니아1호 유한회사를 통해 보유한 지분(16.68%)를 매각하기 위해 매각 주관사 선정 작업을 진행해 왔다.


매각 소식에 주가는 지난 3월 연중 최고가인 70500원을 찍은 후 하락폭을 키워 지난 28일 5만7600원으로 마감했다. 증권가에서는 '매각'이슈가 부정적 사안은 아니라고 판단한다. 

 

▲ 하나투어가 매각주관사로 '시티증권'을 선정했다. [사진=하나투어]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저평가되는 모습인데, 이는 대주주 매각에 대한 과도한 우려 때문"이라며 "대주주 매각을 부정적으로 인식할 필요는 없다" 고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하나투어의 월 송출객 수가 코로나 이전 수준인 30만명을 회복하고 유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투어가 예상대로 사업을 이어 간다면 현재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40% 이상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하나투어는 27일 씨티증권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공시했다. 구체적인 사항은 IMM프라이빗에쿼티(이하 IMM PE)와 2대 주주인 기존 주주 간 협의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시티증권은 IMM PE의 제뉴원사이언스 매각 주관사이기도 하다.

하나투어가 매물로 등장한 것은 사모펀드 IMM PE가 인수한지 4년 만이다. 여행 시장이 회복되고 회사 실적이 개선돼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고려 중인 상태다.

매각 대상은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6.53%), 권희석 부회장(4.48%) 지분과 특수관계인 지분을 포함해 전체 지분 27.78%이며 매각가는 2000억~3000억 원 사이에 달할 것으로 점쳐진다.

IMM PE는 지난 2019년 말 1289억원을 들여 하나투어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에 올라섰다. 코로나 19 여파로 암흑기에 빠지기도 했지만 엔데믹 이후 반등에 성공했다.

하나투어의 지난해 4116억원의 매출과 34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258% 늘어났으며, 4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1분기 실적은 ‘역대급’이다. 매출액은 1833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1%, 285% 증가했다. 이는 하나투어의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이다.

여행업계 한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하나투어 2.0에 이어 3.0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중고가 패키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양호한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여행 플랫폼인 여기어때도 매물로 나와 원매자들의 관심이 분산될 것으로 예상 된다"면서 "시장에서 하나투어가 제값을 받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한다"고 조심스럽게 예측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제 매각 주관사를 선정한 단계이며, 아직 구체적으로 진행된 부분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투자증권,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 MTS 가입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부모가 자녀에게 금전을 증여하고, 증여된 재산에 대한 용이한 관리를 돕기 위해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로 자녀에게 금전을 증여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이

2

유업계의 '샤넬' 국내 상륙…폴란드 프리미엄 우유, 가격·품질로 승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우유업계의 '샤넬'로 불리는 폴란드 바르트 밀크사(社)의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뮤(Mu)’와 ‘매도우 스타(Meadow Star)’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이들 제품은 과거 유럽 황실과 5성급 이상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되던 제품으로 유명하다. 바르트 밀크는 국내 식품업체, 유통사, 호텔·레스토랑·카페, 온라인

3

삼성자산운용, 미국 금리인하 투자전략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밤 미국 금리인하! 오늘밤 Kodex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긴급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에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발표 이후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내용을 신속하게 분석해 전달할 예정이다. FOMC의 기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