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삼성화재 1위...한화생명·메리츠화재 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09:09:1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34만 1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삼성화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한화생명(2위), 메리츠화재(3위), 교보생명(4위), 삼성생명(5위), DB손해보험(6위), 현대해상(7위), KB손해보험(8위), 신한라이프(9위), 동양생명(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사의 해외점포(사무소 제외)는 미국이 13개로 가장 많았고, 베트남(5개), 인도네시아(4개) 등 11개국에 39개가 진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점포에서 거둔 순이익은 지난해 말 기준 1억2300만 달러(약 1600억원)로 전년보다 약 3170만 달러(34.9%) 증가했다. 국내 보험업계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내수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해외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1978년 영국 런던 사무소 개설을 기점으로 해외 사업을 시작한 삼성화재는 주요 국가의 거점 설립과 동시에 지분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현지 사업을 추진해왔다. 중국의 경우 2005년 해외 보험사 중 세계 최초로 단독 법인을 설립했다. 현재 영국을 비롯해 미국·중국·인도네시아 등 8개국에 진출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