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아 속초, 고객 참여형 ‘그린 임페러티브 펀드’ 도입…지속가능 경영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59: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 반얀그룹이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가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가능성 프로그램 ‘그린 임페러티브 펀드(GIF)’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GIF는 체크아웃 시 객실당 1달러를 자율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금액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산호초·우림 복원, 지역사회 인프라 구축, 청년 장학금 등 환경 및 사회 프로젝트에 쓰인다. 반얀그룹은 지난 2001년 이 제도를 도입했으며, 카시아 속초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직접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카시아 속초, 고객 참여형 ‘그린 임페러티브 펀드’ 도입

카시아 속초는 이미 LEED 친환경 건축 인증을 획득했으며, 무라벨 생수 제공·대용량 디스펜서 도입·지구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GIF 도입으로 고객이 호텔과 함께 지속 가능한 관광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 기회가 확대됐다.

윤덕식 카시아 속초 총지배인은 “체크아웃이 곧 기부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고객과 함께 ESG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가능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총 6종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우 명작 1호·2호(1++등급), 한우 일품 1호·2호(1+등급)는 구이용 대표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담아

2

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3

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2025 혁신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지난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자사 최초로 사용자와의 음성대화가 가능한 헬스케어로봇 제품 ‘퀀텀 AI뷰티캡슐’로 IFA 혁신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퀀텀 AI뷰티캡슐’은 메디컬·뷰티케어 기능이 모두 결합된 차세대 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