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기업성장론’출시···한도 확대·우대금리 최대 1.5%p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09:11:57
  • -
  • +
  • 인쇄
5000억원 한도 내에서 3년MOR 기준금리 사용 가능

NH농협은행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생산설비 확대 등 경제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기여 하는 기업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선보였다. 대출한도 확대와 함께 우대금리를 최대 1.5%p 지원하고 금리변동주기를 3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기업상품인 'NH기업성장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기업상품인 'NH기업성장론'을 출시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기업성장론'은 농협은행에서 산업별 위험수준에 따라 개별산업에 부여한 산업관리등급, 하나로기업고객등급 등에 따라 대출한도를 우대하고 매출액 및 누적수주계약 증가, 시설자금 중 자기자금비중 등에 따라 최대 1.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월(月)상환 및 금리상승부담 경감을 위해 혼합상환방식을 도입하는 등 상환방법을 다양화 했고, 총 5000억원 한도 이내에서 금리변동주기를 3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업종에 따라 NH기업경영컨설팅 및 농식품기업컨설팅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기업 및 개인사업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기업금융지원 선순환구조를 도모하는데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