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vs 박은빈 별들의 전쟁...서울드라마어워즈 '아시아스타상' 투표 실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09:54:38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가 아시아 6개국 한류팬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다.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와, 티앤케이팩토리는 6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앱 ‘아이돌챔프’를 통해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아시아스타상(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6개 국의 배우), 드라마 OST상 투표를 실시한다.

 

▲ 사진: 서울드라마어워즈

 

‘아이돌챔프’는 티앤케이팩토리와 MBC플러스가 공동 개발한 앱으로, 전세계 8백만 명 이상의 팬덤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아시아스타상 후보에는 각국의 유명 배우들이 엔트리 명단에 올랐다. 국내에는 송중기, 이제훈, 윤아, 박은빈, 송혜교 등이 올랐으며 중국에서는 그룹 워너원의 출신 라이관린과 중국판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 왕학체, '창란결'의 여주인공 우서흔이 경쟁한다.

 

태국에서는 2PM의 닉쿤, 일본에서는 국내 팬들에게 ‘초난강’으로 잘 알려진 쿠사나기 츠요시와 인기 배우 야마자키 켄토가, 대만에서는 '나의 소녀시대' 여주인공 송운화 그리고 필리핀 인기 배우 캐스린 버나도 등이 후보에 올랐다.

 

드라마 OST상의 경우, '삼남매가 용감하게'로 첫 OST에 도전한 김호중, '낭만닥터 김사부'의 OST를 부른 엑소의 백현 등이 후보로 올랐다. 

또한 올해는 한류의 양대 축인 ‘K 드라마’와 ‘K 팝’의 컬래버로, ‘아이돌챔프 아티스트 연기자상’도 선정한다.

 

두 영역을 넘나들며 한류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아이돌 연기자를 가리는 해당 상에는 엔하이픈, 펜타곤, 소녀시대 등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여러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후보에 올랐다. 각 부문 전체 후보자들은 6월 15일 투표앱 ‘아이돌챔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열 여덟 번째를 맞는 서울드라마어워즈는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KBS, MBC, SBS, EBS, CBS 후원으로 개최된다. 시상식은 9월 21일 KBS 2TV 생방송으로 열린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도 이번 시상식에 초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