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베트남에서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이 2005년 설립 이래 최초로 연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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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온 베트남 법인 제품 [오리온 제공] |
오리온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베트남 법인의 단순 합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성장한 4067억 원으로 집계됐다.
현지 진출 11년 만인 2016년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 3000억 원을 넘어선 데 이어 올해 11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실적을 뛰어넘으며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같은 호실적은 생감자스낵·파이류 등 전 제품 매출 성장과 함께 쌀과자·대용식·젤리 등 신규 카테고리 시장 확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생감자스낵은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39% 증가했고, 초코파이도 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카스타드도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40% 늘었다.
이밖에도 현지 소득수준 향상으로 생감자스낵 수요가 늘어 스낵 전용 매대를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펼쳤다.
또 신규 거래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대량 구매 수요가 큰 B2B(기업 간 거래) 판매를 추진하는 등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판매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노이 공장에 생산동을 신축하고 호찌민 공장을 증축할 계획이며 제3공장 건립도 추진 중이다.
현재 운영 중인 공장 2곳의 가동률은 11월 기준 120%에 달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산기반 확충과 시장 확대를 통한 고성장세를 이어감으로써 베트남 법인이 그룹의 성장을 주도하는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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