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최저 연 3%대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9 09:34:50
  • -
  • +
  • 인쇄
카카오페이 플랫폼서 대출 비교한 뒤 손쉽게 대환대출 진행 가능
챗봇 서비스 통해 간편하게 진행·중도상환해약금 100% 면제혜택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시행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다른 금융사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한 고객이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조건의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대환대출을 받는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최대 장점인 경쟁력 있는 금리와 ‘챗봇’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편의성을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도 그대로 구현했다.
 

▲카카오뱅크가 금융권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시행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카카오뱅크]

 

특히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이날 기준 혼합금리라고 해도 상·하단 모두 최저 연 3%대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대출비교 플랫폼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대출을 알아보고 카카오뱅크에서 대환대출 절차를 즉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시중 은행들보다 낮은 조달비용을 토대로 경쟁력 있는 대출금리를 제공하는 고객 친화적 금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저원가성 예금을 56.9%로 운영하고 있는데 은행권 전체 평균 38.3%보다 높아 조달비용을 낮추고 있다.

무엇보다 카카오뱅크는 이 서비스에도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챗봇을 도입해 쉽고 편리하게 대출조건을 조회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기를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기존 대출잔액·금리와 카카오뱅크의 대출 갈아타기 조건을 비교할 수 있다.

화면에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 때 예상 한도와 금리, 금리 할인혜택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예상되는 월 상환금액까지 안내되기 때문에 기존 대출에 따른 월 상환금액보다 얼마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한눈에 비교할 수도 있다.

더불어 카카오뱅크에서는 갈아타기에 따라 발생하는 기존 대출이자, 근저당권 해지비용, 다른 금융사에서 부과하는 중도상환해약금 등 추가 납부할 금액도 사전 확인이 가능하다.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필요한 비대면 서류 제출 등 절차는 챗봇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에서 다른 은행으로 갈아타는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을 기존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100% 면제해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대출금을 상환하고 이자 부담을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대상은 대환대출 인프라의 공통 요건을 따라 KB시세가 있는 아파트로 대출 한도는 다름 금융사 보유 주택담보대출 잔액 안에서 최대 10억원까지다. 기존에 보유한 주택담보대출 잔액 내에서만 갈아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앞서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지난 2022년 2월 출시이래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에 힘입어 높은 고객만족도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지난해 2월부터 10월까지 주택담보대출 실행고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 고객의 92%가 만족했고 주변에 추천할 의향이 있는 비율도 77%에 달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경감과 편익 제고라는 대환대출 인프라의 출범 취지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마련했다”면서 “그동안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더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19일 국민 스낵 ‘오!감자’의 신제품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감자튀김을 다양한 소스와 조합해 즐기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이른바 ‘감튀 모임’이 확산되며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인 감자튀김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2

두산에너빌리티, 체코에 3200억원 규모 증기터빈 공급… 팀코리아 첫 현지 대형 협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체코 신규 원전 사업인 두코바니 원전 5·6호기에 공급할 증기터빈과 터빈 제어시스템에 대해 약 3,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자회사 두산스코다파워와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서명식을 통해 공식화됐으며, 한국과 체코 양국 산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체코 정부는 지난해 6월 두

3

'전현무계획3' 박서진, '성형 토크' 가동 "같은 사람 맞아..얼굴이 바뀐 것"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에 ‘먹친구’로 출격한 박서진이 전현무-곽튜브와 함께한 먹트립에서 거침없는 ‘성형 토크’를 펼친다. 20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9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포천에서 춘천까지 훑는 ‘포춘’ 먹트립에 나선 현장이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