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남으로 가는 길' , 이산가족 단체관람중 '눈시울'…민족의 아픔을 나누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1 10:15:5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지난 4월 2일 개봉한 영화 ‘남으로 가는 길’이 관객들의 깊은 공감과 호평 속에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탈북 가족의 극한 여정을 담아내며, 세대와 계층을 뛰어넘는 묵직한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같은 달 9일에는 (사)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위원장 장만순)가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 굿모닝시티점에서 이산가족과 탈북민 100여 명을 초청해 단체 관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사회는 오랜 시간 가슴에 묻어온 분단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관객들 사이에 진한 공감과 감동이 오갔다.
 

영화를 관람한 이산가족들은 “마치 우리의 이야기를 보는 것 같았다”, “기억 속 깊은 상처가 되살아나 가슴이 저렸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장만순 위원장은 “‘남으로 가는 길’은 단순한 탈북 서사를 넘어, 분단이라는 민족적 현실을 되새기게 하는 영화”라며 “앞으로도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일 18대 대한노인회 회장도 지난 2일 영화를 관람하며 깊은 인상을 받은 바 있다.
 

제작사 코탑미디어 관계자는 “관객 여러분이 영화의 진정성에 공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남으로 가는 길’이 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작품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으로 가는 길’은 개봉 이후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관객층을 넓혀가고 있으며, 단체관람과 특별상영 문의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자유, 가족, 인간의 존엄에 대해 묻는 이 작품은 오늘날의 우리에게 여전히 유효한 질문을 던지며,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