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뉴욕·런던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 송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2 10:16:23
  • -
  • +
  • 인쇄
부산 명소‧유적지 등 담은 영상 송출

LG는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영상을 상영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타임스스퀘어는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150만 명에 달하는 뉴욕의 대표 명소이며, 피카딜리 광장도 런던의 최대 번화가로 잘 알려져 있다.
 

▲ LG가 운영 중인 영국 런던 피카딜리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되는 모습. [사진=LG 제공]

 

이번 영상은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진행된 ‘2030 세계박람회’ 유치 경쟁 프리젠테이션에서 상영된 것으로 HS애드가 제작했다.


영상은 글로벌 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MICE) 도시로서 부산의 매력을 ‘에너지(ENERGY)’, ‘모험(ADVENTURE)’, ‘다양성(DIVERSITY)’, ‘아름다움(BEAUTY)’, ‘예술(ART)’, ‘당신(YOU)’ 등 여섯 가지 키워드로 표현했다. 

또한 해운대‧광안대교‧BEXCO‧감천문화마을 등 명소와 유적지를 보여주며 e스포츠 대회, 국제 컨퍼런스, 예술 공연 등이 활발히 열리는 부산의 모습을 담았다.

LG는 국내에서도 광화문‧시청 등에 있는 옥외광고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LG는 향후 유치위원회와 협의해 해외에서 유치 활동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1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이사회 의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2026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약 1000억원의 자사주 매입과 디지털 핵심 인재 대상 스톱옵션 부여 안건을 결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입 예정 자사주는 보통주 약 600억원, 2우선주(2우B) 약 400억원 규모다. 이사회 결의일 다음날부터 3개월 내 장내매수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자사주 취득을 통

2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