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인도네시아 아동위해 도로 안전시설 구축 사업 나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0:18:40
  • -
  • +
  • 인쇄
2개 학교 주변에 표지판 등 안전시설 구축
교통안전 인식 확산 교육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B캐피탈이 인도네시아 아동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도로 안전시설 구축(Road Safety)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의 도로 안전시설 구축 지원 사업은 지난 2023년부터 3년째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인도네시아는 빠르게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지역은 여전히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하고 학교 통학로 인근에도 횡단보도나 안전유의 표지판이 없어 교통사고 위험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고자 KB캐피탈은 매년 2개 학교를 선정하여 도로안전 시설 구축을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올해까지 총 6개 학교를 대상으로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실직적인 지원을 이어간다. 

 

이번 사업은 KB캐피탈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Sunindo Kookmin Best Finance(이하 SKBF)와 인도네시아 교통부의 사전 협의를 통해 학교 주변 도로환경이 열악한 초등학교 2곳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학교 근처 교통량 및 교통 환경을 면밀히 조사하고 횡단보도, 과속방지턱, 표지판 등 안전시설 구축을 진행한다. 또한, 현지 교통 경찰이 참여하는 교통안전 인식 확산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한 교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캐피탈 빈중일 대표이사는 “도로 위의 작은 변화가 아이들의 삶을 지키는 큰 안전망이 될 수 있다.”며, “인도네시아 현지에 우리가 진출해 있는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KB캐피탈이 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미래 세대를 위한 안전한 교통 환경 구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의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SKBF는 지난 2020년 5월에 설립되어 자동차 할부 금융을 주력으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인도네시아 주요 지역에 이재민 지원, 전기차 후원, 도로 안전시설 구축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