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적용 ‘가정용 환기시스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3 10:28:34
  • -
  • +
  • 인쇄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작동

LG전자는 인공지능(AI)이 최적 운전 조건을 찾아 자동으로 집안 공기를 관리해주는 가정용 환기시스템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실내 공기를 바깥으로 배출하고 필터를 거친외부 공기를 집 안으로 공급한다. 이용자는 환기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냉난방 중일 때도 창문을 열지 않고 실내를 환기할 수 있다.
 

▲ LG 환기시스템 이미지 [LG전자 제공]

 

가정용 환기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동작하는 AI를 갖췄다. 이 제품은 ‘휘센 공기청정 시스템에어컨’과 연동해 에어컨이 측정한 온도‧습도 등 실내 공기 상태까지 분석해 찾은 최적 운전 조건으로 작동한다.

또한 실내로 들어오는 먼지를 1차로 걸러주는 프리필터에 자외선(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은 ‘특강풍’ 모드에서 약 28~30데시벨(dB)로 도서관 수준 40db보다 낮은 수치다.

이외에도 고효율 전열교환기를 탑재해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열 손실을 대폭 줄인다. 이산화탄소(CO2)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센서를 적용해 환기량도 자동 제어한다.

이 시스템은 주로 주택‧아파트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할 때 설치할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위생관리 기능과 인공지능을 갖춘 LG 환기시스템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