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이 아이오닉5 탄다”…현대차, 내달 개봉 스파이더맨 신작과 파트너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3 11:05:03
  • -
  • +
  • 인쇄
톰 홀랜드 출연 아이오닉5 광고도 계획 중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와 투싼이 내달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주요 장면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작품 속 등장하는 아이오닉 5 와 스파이더맨 [현대자동차 제공]

 

양사 파트너십의 첫 작품인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은 마블코믹스 만화 원작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영화로 배우 톰 홀랜드 주연작이다. 

지난 8월 공개된 첫 예고편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 수 3억 5550만을 돌파해 역대 영화 예고편 최고 기록을 넘겼다. 이는 종전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던 ‘어벤져스: 엔드게임’ 의 2억 8900만을 훌쩍 넘는 수치다.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에는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해 다양한 차량 액션 장면들을 연출한다.
 

▲ 투싼과 협업한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포스터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스파이더맨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존 왓츠 감독,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의 숨겨진 내용을 보는 듯한 아이오닉 5 광고를 제작해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도 스파이더맨 가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시에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고양에서 특별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