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김주현 금융위원장 주재 ‘IBK창공 현장 간담회’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1 11:12:05
  • -
  • +
  • 인쇄
김성태 행장, 2024년도 IBK기업은행 벤처·스타트업 지원계획 발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이 IBK창공 구로에서 ‘IBK창공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김주현 금융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을 비롯해 엔원테크·포티투마루·펄핏·호패·틸다·빌리지베이비 등 IBK창공 6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이 IBK창공 구로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의 주재로 ‘IBK창공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가운데)이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오른쪽)과 함께 IBK창공 기업 대표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특히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혁신적 창업기업이 우리 경제와 젊은 세대의 미래라며 충분한 지원을 받기 어려운 창업 극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IBK창공의 지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일련의 지원 프로그램들이 창업가와 앞으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기회의 사다리가 되고 우리나라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간담회 본행사에서는 IBK창공 6개 기업이 나서 IBK창공의 다양한 지원을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회사별로 드라마틱한 성장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들 기업 대표는 투·융자 등 자금지원과 맞춤형 전략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IBK창공의 지원 사례를 들어 IBK기업은행과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이들 IBK창공 기업의 요청에 2024년도 IBK기업은행의 벤처·스타트업 지원계획을 발표해 화답했다. 올해 IBK기업은행의 벤처·스타트업 지원계획의 골자는 ▲IBK창공 추가개소 ▲벤처·스타트업 자금 지원 확대 ▲벤처·스타트업 해외진출프로그램 확대 ▲IBK벤처·스타트업 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 검토 등이다.

김 행장은 이 같은 구체적인 지원방안 추진을 약속하고 벤처·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다시 한번 재확인해줬다.

실제로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광주·대구 추가 오픈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작년에 마련한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에 이어 올해 IBK창공 유럽데스크를 설치해 벤처·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확대를 위해 IBK기업은행은 올해 1조원이상 모험자본을 공급하고 1000억원 넘는 벤처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은 또 가칭 IBK벤처·스타트업 종합지원센터 신설을 검토해 투·융자 복합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등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대한민국에서 더 많은 창업가가 새로운 기술과 산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늘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후원 포뮬러 E 시즌 12 '2026 제다 E-PRIX'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참여 중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2 제4·5라운드 ‘2026 제다 E-PRIX’가 2월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홍해 연안을 따라 조성된 '제다 코니쉬 서킷&

2

신한은행, 현대건설과 생산적 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에서 현대건설과 생산적 금융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이 실물 경제 투자와 성장으로 이어지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생산적 금융 확대에 공동 참여

3

타임폴리오 'TIME 코스피액티브 ETF' 상장 이후 수익률 100%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인 ‘TIME 코스피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수익률이 100%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ME 코스피액티브 ETF’의 상장일 2021년 5월 25일 이후 수익률은 100.26%에 달한다. 이는 같은 기간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인 코스피 지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