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 가정의달 맞아 ‘어린이 체험형 전시’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3 11:25:26
  • -
  • +
  • 인쇄
섬유공예 활용해 ‘촉각’ 살린 그림책 전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촉각'을 주제로한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 2층 모카룸(MOKA ROOM) 센스 라운지에서 내달 말까지 촉감을 느끼며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을 감상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 전(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모카룸 센스라운지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모카룸은 지난해 8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2층에 오픈했다. 그림책과 연계된 전시‧교육 콘텐츠 공간이다.

1000여 권의 어린이 그림책이 소장된 모카 라이브러리, 온라인 교육 공간 '온-에듀 라운지', 그림책‧오감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센스 라운지', 미술관과 연계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감상하고 그림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랩’, ‘기프트숍’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모카룸 센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 ‘터프팅’ 전문 스튜디오 앤드엣(And-et)과 협업했다. 촉각을 키워드로 숲‧호수 등 자연을 연상시킬 수 있는 터프팅 작품들로 공간을 구성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이번 전시 오픈을 기념해 센스 라운지에서 색칠 놀이 체험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유기농 주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는 5일 어린이날 당일 모카룸 방문 고객 중 드로잉 이벤트 참여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어린이 활동 키트와 현대어린이책미술관 4인 입장권 등 어린이날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연을 주제로한 팝업 그림책을 감상하며 실로 만들어진 나무와 호수 등을 손으로 만지고 느끼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