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크라이나 사태 피해기업 운전자금 최대 5억 금융지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08 11:25:16
  • -
  • +
  • 인쇄
시설자금, 피해시설 복구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 지원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 할인
3개월 이내 만기 도래 대출금 기한연장

▲ KB국민은행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우크라이나 사태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이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운전자금은 피해 규모 이내 최대 5억원,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 할인도 적용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피해기업 지원을 위한 ‘KB재해복구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법인, 공장 등을 설립해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이하 분쟁지역)에 진출한 국내 중견·중소기업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분쟁지역과의 수출·납품실적 또는 수입·구매실적이 있거나 예정된 국내 중견·중소기업으로 증빙서류 제출 기업 ▲분쟁지역 내 진출 또는 수출입 실적이 있는 기업과 연관된 협력·납품업체 등이다.

신규 금융지원의 경우 운전자금은 피해 규모 이내 최대 5억원,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 할인도 적용한다.

또한, 3개월 이내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한 피해기업의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1.0%p 이내에서 우대금리 할인을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조치이다”며, “금번 조치가 우크라이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카드, 김우빈 출연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28일 배우 김우빈과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예고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티저 영상은 KB국민카드가 준비 중인 새로운 광고 캠페인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간략하게 담은 콘텐츠로, 영상 공개 직후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영상을 통해 새로운 모델 발탁과

2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2차 CBT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토종 MMORPG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조선협객전’ 시리즈가 올해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스마트나우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조선협객전 클래식’의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오는 2월 2일 12시부터 6일 11시 59분까지 공식 CBT 다운로드 페이지(PC 버전)를 통해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3

제주신라호텔, 랍스터·전복·송이 담은 ‘프리미엄 딤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주신라호텔이 고급 식자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딤섬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제주신라호텔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딤섬을 테마로 한 ‘프리미엄 딤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랍스터, 전복, 송이버섯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는 2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