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전면 리뉴얼···최대 10개 통장 쪼개기 가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22 11:33:04
  • -
  • +
  • 인쇄
용돈 계좌, 비상금 계좌 등 용도 따라 내 마음대로 활용 가능
금리 연 0.5%, 합산 한도 최대 1억원…전 연령대 최고 인기상품


# 2달 후 이사를 앞둔 ‘알뜰족’ 김모(35)씨는 최근 자금 운용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이사비용으로 모아둔 200만원을 ‘충동 소비’ 없이 관리하면서도 8월 여름 휴가를 위해 약 120만원을 또 저축해야 했던 것. 예적금을 가입하자니 너무 예치 기간이 짧았고, 입출금 통장에 그냥 돈을 넣어놓자니 금리가 아쉬웠다.

김씨가 결국 택한 건 케이뱅크의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플러스박스의 ‘통장 쪼개기’ 기능을 이용해 200만원은 ‘이사비용’이라는 명칭으로 보관했고, ‘여름 휴가비’란 이름의 다른 플러스박스를 만들어 입출금 통장에서 월 30만원씩 자동이체를 걸었다. 두 플러스박스 모두 연 0.5% 금리를 적용 받으면서, 자동이체 기능을 통해 한번 설정만으로 편리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었다.
 

▲ 케이뱅크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리뉴얼했다 [사진=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는 하루만 맡겨도 연 0.5% 이자를 지급하며 인기를 끈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리뉴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케이뱅크 고객은 ‘플러스박스’를 용도에 따라 최대 10개까지 만들어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용돈 계좌’, ‘비상금 계좌’ 등 다양한 목적의 플러스박스를 만들어 계획에 따른 저축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금융권에서 유행하는 ‘통장 쪼개기’ 기능을 파킹통장에도 접목시킴으로써 편의성은 유지하고 금리 혜택은 더욱 커졌다.

기존 플러스박스처럼 하루만 맡겨도 연 0.5%(22일 기준) 금리를 적용 받으며, 플러스박스(최대 10개) 계좌잔액의 합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원하는 날에 입출금 통장에서 다양한 플러스박스로 자동이체를 도와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매주 같은 요일, 또는 매월 같은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이체하는 기능이다.

매일 쌓이는 누적이자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여윳돈을 굴리는 재미도 더했다.

적금과 달리 수시로 여윳돈을 추가 이체할 수 있고, 반대로 급하게 필요할 경우 자금을 빼는 것도 가능하다. 자금을 중간에 빼더라도 해지 수수료 등 불이익은 전혀 없다.

한편 케이뱅크 조사 결과 ‘플러스박스’는 투자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와 안정적 자금 관리를 원하는 4050세대 등 전 연령대에서 가장 가입자가 많은 상품으로 꼽혔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 사랑받는 상품인 ‘플러스박스’에 통장 쪼개기 기능을 추가해 여유자금을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라며 “케이뱅크는 앞으로도 비대면 금융 활성화를 위해 혁신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해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 이웃사랑 성금 통해 복지 사각지대 도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2

이랜드킴스클럽, ‘백합 듬뿍 칼국수·속초 홍게라면’ 밀키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을 담아 밀키트 2종(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 자연별곡 속초 홍게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는 백합조개 500g을 듬뿍 넣어 맑고 시원하게 우려낸 육수에 쫄깃한 생칼국수 면을 더한 제품이다. ‘자연별곡

3

CJ온스타일, ‘집착페스타’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침구, 홈키친, 인테리어 아이템을 총망라한 연중 최대 리빙 큐레이션 행사 ‘집착페스타’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콘셉트는 ‘집에 착 붙는 리빙템’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뿐 아니라 코엑스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브랜드 큐레이션 전시를 동시에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