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3 싼타페' 출시…3252만원부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0 11:35:36
  • -
  • +
  • 인쇄
고객 선호도 높은 옵션 탑재해 신규 트림 추가

현대자동차가 싼타페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싼타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싼타페는 현대차의 대표 중형 SUV로 2023 싼타페는 주요 안전 사양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적용했다. 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으로 구성된 신규 트림을 추가하는 등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사양 구성이 특징이다.
 

▲ 현대차 '2023 싼타페'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부터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1열 센터 에어백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 안전 사양을 기본화했다.

이와 함께 선택사양으로 운영되던 LED 리어 콤비램프를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사양으로 편성해 상품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1‧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 기존 고객 선호 옵션 사양들을 한데 묶은 프레스티지 초이스 트림을 새로 출시했다.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을 기본으로 편성해 주차 편의성을 제고했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2.5T 모델이 ▲익스클루시브 3252만 원 ▲프레스티지 3478만 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667만 원 ▲캘리그래피 4007만 원이다.

가솔린 1.6T 하이브리드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539만 원 ▲프레스티지 3760만 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949만 원 ▲캘리그래피 4284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3 싼타페는 고객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품성 강화로 국내 SUV 시장 최강자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2

LG전자-서울대,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LG전자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AI 보안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를 설립한다.LG전자는 최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김병훈 LG전자 CTO 부사장, 김주한 서울대 연구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서울대의 세

3

삼성전자, 'AI 절약모드' 에너지 소비량 30%↓ 실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인공지능(AI) 절약모드' 기능을 통해 고효율 세탁기 에너지 사용량이 약 30% 감소하는 것을 실증했다고 14일 밝혔다. 'AI 절약모드'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 기기의 에너지 사용량을 관리하고 절감해주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탄소 검증 기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