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싱가포르 기술교육원과 미래차 정비 인력 육성 산학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2 17:52:41
  • -
  • +
  • 인쇄
싱가포르 유일 자동차 학과와 산학협력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싱가포르 ITE(기술교육원), 현대차 싱가포르 판매 대리점 코모코와 함께 3자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ITE는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의 대학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싱가포르의 유일한 자동차 학과인 ITE 자동차 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 (왼쪽부터) 김성남 현대차 글로벌채널서비스사업부장(상무), 로우 칵 겍 ITE 이사장, 응 랑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장, 테오 혹 셍 싱가포르 코모코 대리점 회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업무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글로벌 기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5년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매년 최대 10명의 우수 학생은 한국에서 2개월의 교육 과정 이수 후 싱가포르 현대차 코모코 대리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교육 과정은 현대차의 신기술 중심 자동차 이론 교육과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현장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 현대차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현업 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서비스 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이 추진된다.

업무 협약식은 현대차가 코모코 대리점 내부에 설립한 전기차(EV) 전용 워크숍에서 진행됐다. 협약식 이후 전기차 전용 워크숍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고전압 배터리 진단‧수리 시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워크숍은 전기차 고객만을 위해 전기차에 특화된 수리‧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1대 1 고객 전담 서비스 인력을 운영하며 디지털 프로세스를 도입해 비대면으로 24시간 무인 입출고가 가능하다.



현대차는 전기차 워크숍을 ‘모빌리티 라이프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ITE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싱가포르의 우수한 정비 인력을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래드 호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패키지 혜택으로 최근 K-컬처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대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핸드의 ‘Korean Heritage’ 아트 키트(Art Kit) 1개를 제공한다.

2

바디프랜드,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가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고 있는 대명스테이션과 함께,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3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 전속 모델로 방송인 나지완 발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Dr.check)가 방송인 나지완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나지완은 전 기아 타이거즈 선수로 활약하며 탄탄한 이미지와 신뢰감을 쌓은 데 이어, 최근 '최강야구'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체크는 이러한 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