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2:17: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으로, 일동제약은 지난 2007년 프로그램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

회사 측에 따르면 일동제약은 대표이사 및 경영진을 중심으로 CP 이행을 전사적으로 독려해 왔다. 대표이사 직속 전담 조직과 임원급 자율준수관리자를 두어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한 점도 평가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CP 운영 가이드라인 구축·정비, 자율준수편람 발간,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적용 등 관리 체계 고도화도 병행해 왔다. 자율준수의 날 지정, 임직원 준법 서약, 교육 및 훈련, 사전·사후 모니터링, 개선 활동 등 실행·평가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신아정 일동제약그룹 준법경영실장은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둘러싼 사회적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윤리·준법 의식 확산과 자율 준수 체계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P는 규제가 아니라 모든 업무의 판단 기준”이라며 “이해관계자와 CP 문화를 공유해 공존과 상생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온라인 패션 과제 전시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가 2025학년도 2학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온라인 과제 전시회를 패션학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 전시회는 패션디자인 트랙의 대표 교과목으로 ‘디지털패션표현기법’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3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