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4개 계열사서 세 자릿수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7 12:18:10
  • -
  • +
  • 인쇄
지주사 LS 포함…이달 30일까지 접수

LS그룹은 오는 30일까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LS‧LS일렉트릭‧LS-니꼬동제련‧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 LS 2022년 하반기 공채 포스터 [LS 제공]

 

특히 예년과 다르게 지주사인 LS도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이다. 사업전략‧경영기획‧재무관리 등 주요 업무를 2~3년 단위로 순환 근무하는 통섭형 미래 사업가를 선발한다는 취지다. 상경‧이공계열 등 전공 제한 없이 지원자를 받고 있다.

총 모집 규모는 세 자릿수로 지난해와 유사하다. 수시 채용까지 포함하면 연간 1000여 명 수준이다. 모집 직무는 ▲R&D(연구개발) ▲생산 ▲설계 ▲영업 ▲재경 ▲경영지원 등 다양하다.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졸업예정자(내년 2월) 등이 대상이다.

최종 합격은 서류전형과 온라인 AI(인공지능)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LS는 이달 초 주요 대학에서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캠퍼스 리쿠르팅 행사를 재개해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는 방식으로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전달했다. 

 

대면 상담이 어려운 취준생을 배려하기 위해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회사별 직무 소개 영상도 제공했다.

LS는 신입사원 채용 후 배터리·전기차·반도체 등 미래 유망 산업 분야에서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위 학위 과정, 글로벌 리더 양성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PC-오프 시스템 도입으로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있다.

조준영 LS그룹 인사팀장은 “LS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취준생이 조금만 더 힘을 내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