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퇴직예정자에게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퇴직세미나’ 개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3 14:11:19
  • -
  • +
  • 인쇄
절세·안정적 현금흐름 창출법·구직급여 등 체계적인 은퇴준비 지원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기업 내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은퇴·연금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퇴직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2020년 7월 은행권에서 처음 설립한 은퇴·연금 전문 대면상담센터다. 이번 세미나는 2만건 넘는 KB골든라이프센터의 상담 노하우를 토대로 퇴직예정자의 체계적 은퇴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에 가입한 기업 내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은퇴·연금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퇴직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KB국민은행]

 

대면 세미나 공간이 없거나 분산근무제를 운영하는 기업은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웹세미나 형태로 강연이 이뤄진다. KB국민은행은 작년 12월부터 3개월간 세미나를 시범 운영했는데 사례 중심의 구체적인 강의 내용에 대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서는 퇴직 이후 절세는 물론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 건강보험료 최소화 방안 등 퇴직예정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와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전략을 제안한다.

또 퇴직금 중간정산 특례 적용은 물론 자유인출방식 연금 수령, 국민연금 임의가입 제도, 구직급여 등 퇴직 전 챙길 부분을 실제 사례를 들어 꼼꼼히 설명한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에서는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참여자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재무·비재무적 이슈도 알아본다.

세미나가 운영되는 지역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경기·인천)과 대구, 부산 등이다. 참가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해당 기업의 퇴직연금을 관리하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을 앞둔 직원들에게 은퇴·연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센터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PUBG UNITED 그랜드 파이널 개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5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2025 PMGC)

2

켄싱턴호텔 사이판, '사이판 버킷리스트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되는 고환율 기조가 여행의 소비 공식을 바꾸고 있다. 최근 스마트 컨슈머들 사이에서는 항공과 숙박 외에 현지에서 발생하는 식비, 교통비, 액티비티 비용 등 예측 불가능한 지출 걱정을 덜어낸 다양한 여행 상품들이 고환율 시대의 가장 합리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

3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원하청 상생 우수사업장' 고용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사내 하도급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로 원하청 동반성장 모범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10일 열린 ‘2025년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에서 고용구조 개선(원·하청 상생협력) 분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