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펙수클루' 1분기 매출 100억 돌파..."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3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4 14:55:0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대웅제약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가 올해 1분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 펙수클루 분기별 실적 [자료=대웅제약]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인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의 지난 1분기 처방액은 108억원으로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83억원)보다 약 31% 증가했다. 이는 출시 첫 분기였던 지난해 3분기(46억원)보다 136% 늘어난 수치다.

이와 함께 펙수클루는 올해 초부터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월별 처방액 기준으로는 지난 2월부터 PPI와 P-CAB 치료제 가운데 치료제 가운데 상위권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올해 2분기에도 상반기 안에 주요 상급종합병원 랜딩을 마무리해 안정적으로 처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외 심포지엄 개최와 학회, 박람회 등에 참석해 학술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내달에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국제학회인 '2023 미국 소화기학회(DDW)'에서 홍보 부스를 열어 펙수클루를 직접 알린다.

박은경 대웅제약 ETC 마케팅 본부장은 "앞으로도 펙수클루의 강점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지속적으로 알리고 후속 적응증 추가 연구에 박차를 가해 연 매출 1000억원 규모의 품목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연말 선물 키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2

이디야커피, '커피랩' 윈터 뮤직 카페 클래식 공연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랩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따뜻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됐으며,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래식 선율을 중심으로 한 공연 구성으로 공간의 감성

3

정관장, 크리스마스 페스타 진행...연말 건강 선물 제안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까지 7일간 ‘크리스마스 페스타'를 진행한다. 19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를 비롯하여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