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자율주행 서비스 신규 가입자 대상 이벤트 진행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04 14:56:27
  • -
  • +
  • 인쇄
조건 충족 고객 선착순 2023명, 핀트머니 2만원 지급
서비스 출시 2달여 만에 2만명 신청

KB증권이 로보어드바이저 ‘자율주행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조건 충족 고객 선착순 2023명에게 핀트머니 2만원을 지급한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출시한지 3주만에 1만명의 신청자 수를 돌파하고 약 두 달이 된 현재 2만명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023년,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023년,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스터=KB증권 제공]

‘자율주행 서비스’는 지난해 10월말 KB증권 MTS인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규 오픈한 서비스로, 핀트(Fint)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 아이작(ISAAC)이 고객의 투자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자동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KB증권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보다 많은 고객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1월 2일(월)부터 1월 31일(화)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중 최초로 자율주행 서비스 운용 개시(ON)를 하고 2월 28일까지 ON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23명까지 1인당 핀트머니 2만원을 지급한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종합위탁계좌 및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20만원이다. 기본 가입수수료가 없고 고객이 원할 때 손쉽게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출시한지 3주만에 1만명의 신청자 수를 돌파하고 약 두 달이 된 현재 2만명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연령대 별로 분석해보면 20대가 23.9%, 30대가 27.6%, 40대가 27.6%, 50대는 15.4%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불어, 핀트머니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핀트 어플을 설치 및 가입하여야 하며, 핀트머니는 국내ㆍ외 결제, 송금, 투자금 입금, 국내 및 해외 ATM출금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최근 몇 년간 주식 직접투자가 확산되어 초보투자자가 증가하였으나, 현재 금리 인상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한 변동성 높은 장세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율주행 서비스 가입을 통해 종목 선택과 자산 리밸런싱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번 서비스는 KB증권 MTS 마블 및 마블미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고, 기타 이벤트 관련 사항 및 유의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투자성과)을 보장하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