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업종 17년 연속 1위 등극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5:01:2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과의 관계, 충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산출되는 지표이다.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연속 타이어 업종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중심으로 원천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현재 약 50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비롯하여 BMW 7세대 고성능 세단 ‘M5’,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에 고성능 타이어 제품을 잇달아 공급해 슈퍼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또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앞세웠다. ‘아이온’ 브랜드 제품군은 지난해 3월과 4월 각각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 독일 자동차 전문지 독일 ‘아우토 빌트’ 주관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포르쉐, 테슬라, 루시드, BYD, 현대자동차, 기아, 폭스바겐, 쿠프라 등 유수 전기차 브랜드 핵심 파트너로 활약 중이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확장해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에 달하는 규격을 운영하고 있다.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전 세계 팬들에게 기술력을 각인시키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월드 랠리 챔피언십’,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등을 비롯한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후원했다.

 

이외에도,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팀 간 대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및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등 글로벌 스포츠 후원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백화점, 새해 맞아 ‘신세계 페스타’ 대규모 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신세계 페스타’를 열고 소비 진작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Good 福 DAY 특가 상품’이다. 스트리트 패션, 아동, 스포츠 장르를 중

2

현대백화점, 새해 첫 세일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신년 할인 행사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일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신년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The Sale)’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최

3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그룹의 축적된 본원적 경쟁력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가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룹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병오년(丙午年) 화두(話頭)로 꺼내며 새해를 시작했다. 정지선 회장은 1일 배포된 신년 메시지에서 “지주사 체제 안정화와 신규 사업의 차질 없는 준비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토대를 착실히 다져왔다”며 “특히, 면세점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