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바이오, 보툴리눔 톡신 ‘이니보’ 페루 품목 허가 획득…중남미 시장 진출 가속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5:17: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니바이오(대표 이기세·조익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이니보(inibo)’가 페루 의약품관리국(DIGEMID)으로부터 신규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 태국에서 첫 해외 인허가를 획득한 지 3개월 만에 중남미에서 두 번째 허가를 확보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페루는 중남미 미용 의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로, 이번 허가를 통해 ‘이니보’의 글로벌 브랜드 입지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니바이오는 2022년 현지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유통사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연내 제품 론칭에 나선다. 

▲ 이니바이오, 보툴리눔 톡신 ‘이니보’ 페루 품목 허가 획득

회사 측은 브라질 시장 진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지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

태국에서는 정식 론칭 이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앰버서더 운영, 의료진 대상 정기 교육, 웨비나 및 KOL(Key Opinion Leader) 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태국 현지 의학 전문가와 클리닉 운영진 20여 명을 초청해 공장 견학 및 핸즈온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이니바이오 관계자는 “중국 신약허가신청(NDA)과 브라질 GMP 인증 등 글로벌 성과가 이어지는 가운데, 페루 품목 허가로 중남미 시장에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브라질 등 주요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톡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