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발표 D-1' 삼성전자에 증권가 목표가 줄상향...'8만 전자' 보나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5:46:04
  • -
  • +
  • 인쇄
1분기 기대치 밑돌지만 2분기부터 회복세로 돌아설 듯
"수요가 공급 상회, 메모리 수급 개선 추세 지속전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이 오는 8일 발표될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목표주가를 줄줄이 상향 조정하고 나섰다. 업계에서는 이번 1분기에는 기대치를 밑도는 성적표를 받아들 것으로 예상하지만 2분기부터는 실적이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최근 1개월간 발표된 증권사 실적 전망(컨센서스)을 집계한 결과, 삼성전자의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추정치는 4조7691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기록한 6조6060억원 대비 27.8% 적고, 전 분기의 6조4927억원보다 26.6% 줄어든 수준이다.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는 지난달 20일 5개월 만에 6만원선을 돌파했으나 공매도가 재개된 지난 3월 31일 다시 5만원대로 내려앉았다. 이달 들어서도 5만원대의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다만 2분기에는 올 하반기 메모리 수급 개선, 재고 조정, 공급 축소 등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낮아진 밸류에이션 부담 등의 요인으로 증권가는 목표주가를 일제히 올리고 있다.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부터 D램, 낸드 수요가 공급을 상회하며 하반기에도 범용 메모리 수급 개선 추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상반기 고대역폭메모리(HBM) 판매 공백은 실적 추정에 이미 반영돼 있어 추가적인 주가 하락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메모리 업황개선 기대감과 낮아진 밸류에이션 부담을 고려할 때 충분히 매수 가능한 구간"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1000원에서 7만8000원으로 높였다.

 

김록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메모리 수급 밸런스가 예상했던 것보다 이른 시기에 안정화되면서 가격 상승 전환 시기가 빨라졌다”며 “올해 영업이익 상향으로 인해 주가 역시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메모리 업황이 호황으로 돌아서게 된다면 밸류에이션 또한 동반 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류영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의 관세 영향으로 고객사들은 부품 재고를 저가에 미리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며 "최근 메모리 업체들의 단가 인상 통보와 낸드(NAND)의 공급 제한 효과가 2분기부터 나타날 것을 감안하면 실적은 1분기를 저점으로 회복할 것이다. 하반기 HBM3E 납품 기대감도 유효한 만큼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7만5000원에서 7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최근 D램, 낸드 공급이 고객사 요청 주문량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면서 공급 속도가 수요 회복 속도보다 크게 낮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고객사들의 긴급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며 "2025년 2분기부터 디램, 낸드 수요가 공급을 상회하며 하반기에도 범용 메모리 수급 개선 추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8만2000원으로 17% 올려 잡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