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대만 풍력단지에 1100억 규모 해저케이블 공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3 16:05: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S전선은 대만전력공사(TPC)가 대만 서부 해상에 짓는 풍력단지에 1100억 원 규모의 해저케이블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시공사인 대만 에너지 기업 폭스웰에너지와 맺었다.
 

▲ 고의곤 LS전선 해저Global영업부문장(왼쪽)과 데이비드 푸 폭스웰 에너지(Foxwell Energy) 사장 [사진=LS전선 제공]


이로써 LS전선은 대만 1차 해상풍력단지 건설사업 8개 프로젝트에 대한 초고압 해저케이블 공급권을 모두 따냈다. 누적 계약 금액은 총 9000억 원에 달한다.

본 계약이 진행되면 추가 발주도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대만은 2025년까지 5.5GW 규모의 풍력단지를 완공하고, 2035년까지 15GW 규모 단지를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는 1GW급 원전 약 20기에 해당한다.

LS전선 관계자는 "올해부터 발주될 추가 해저케이블 시장 규모가 약 2조 원에 달할 것"이라며 "압도적인 해저케이블 제조 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KT서브마린과 협력해 시공 시장 진입을 통한 사업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최근 해저케이블 전문 시공업체 KT서브마린 지분을 인수해 시공 역량을 강화했다. 해저케이블의 제조와 시공을 일괄 공급하는 곳은 국내에서 LS전선이 유일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옛날 아파트 엘리베이터엔 관 넣는 곳 있었다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한강’ 키워드가 등장해, ‘브레인즈’의 귀를 쫑긋 세운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로 등판한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부동산

2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먹는 모습도 예뻐" 칭찬...커플샷 촬영 중 깜짝 포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에게 로맨틱한 고백을 한다. 10일(오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 데이트를 즐기는가 하면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진지하게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장우혁은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을 싸 온다.

3

'전현무계획2' 전현무 "이세희, 올해 영상 중 제일 웃겼던 사람! 내 웃음버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의 ‘먹친구’로 등판한 이세희가 남다른 예능 포텐을 터뜨린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강력한 ‘예능 샛별’ 이세희가 ‘먹친구’로 등판해,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함께 충북 청주의 맛을 탐방하는 먹트립이 펼쳐진다.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