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신임 대표에 '스타벅스' 출신 이주연 부사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22 16:08: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가 22일 계열사 대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SPC는 이명욱 파리크라상 부사장을 파리크라상 중국법인 대표로 현지 파견했다. 또한 비알코리아 대표에는 이주연 부사장을 선임했다. SPL 대표는 박원호 부사장이 맡는다.
 

▲ (왼쪽부터) 이명옥 파리크라상 대표, 이주연 비알코리아 대표, 박원호 SPL 대표 [SPC그룹 제공]

 

이번 대표 인사에서 SPC는 전문성을 강조했다.

파리크라상은 한국 각자 대표와 중국법인 대표를 겸직하던 이명욱 부사장을 중국 현지로 파견해 전담하게 했다. 코로나19로 수년간 어려움을 겪었던 중국 시장이 최근 봉쇄를 완화하고 경기 부양에 나서는 등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케팅을 총괄해 온 이주연 부사장을 CEO로 영입했다. 1975년생의 이 부사장은 비알코리아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PL은 SPC의 식품산업 안전 분야 전문가로서 안전경영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박원호 부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 박 부사장은 현장 안전과 함께 노동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펼쳐 그룹의 안전 경영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SPC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키워드는 혁신과 전문성”이라며 “각 계열사에 필요한 핵심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리더들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