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국내 최고 금융사 등극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08 16:12:15
  • -
  • +
  • 인쇄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비용관리 위상 인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사(社)가 발표하는 '한국기업 150 (KOREA 15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B금융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가 발표하는 ‘한국기업 150 (KOREA 15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한국기업 15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최근 발간된 자료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54조1000억 US달러)으로 평가됐다. 이는 국내 기업 9위, 국내 금융사로는 1위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KB금융의 안정적인 경영 실적, 브랜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충성도(loyalty) ▲인지도(familiarity) ▲만족도(consideration)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다.

 

KB금융은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효율적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선정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다졌다는 설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3월 전 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발표되었던 '뱅킹500(Banking 500)'에서도 국내 1위, 전 세계 63위 금융사로 선정됐다.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3.조4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으며 12년 연속으로 국내 시중은행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