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FDS 최고 단계로 격상... "복제폰 접근 차단"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6:24:25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SK텔레콤이 이번 침해 사고 직후 가장 높은 단계로 비정상인증차단시스템(FDS)을 격상해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서울 중구 SK텔레콤 사옥 [사진=메가경제]

SKT의 설명에 따르면 FDS는 불법 복제 유심 인증을 비롯한 다양한 비정상 인증 시도를 통신망에서 실시간 감지 및 차단하는 기술이다.

 

SKT는 지난 18일부터는 FDS 시스템을 고도화해 불법 복제폰 접근까지 차단할 수 있도록 한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통신망에 추가 적용하고 있다. 

 

최근 유심보호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이은 고객 보호 강화조치로, 불법유심복제 및 단말 인증 관련 정보 단말기고유식별번호(IMEI)를 도용한 불법 복제폰 피해까지 차단할 수 있다 것이 SKT 측의 설명이다. 

 

SK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자문위원인 김용대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는 “이번 기술은 SKT 유심만이 갖고 있는 고유 정보를 인증하여 이 정보가 없는 복제된 유심을 차단할 수 있어, IMEI 등 단말 정보와 무관하게 정상 단말의 보안성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부 민관합동조사단은 SKT 해킹 사건 추가 조사 결과 IMEI 등 개인정보가 일정기간 임시 저장 관리되는 서버 2대가 해킹 공격에 노출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2

“연말 아이스크림 찬스”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사전예약…사이즈업·추가 할인까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 계열사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을 맞아 대표 프로모션인 ‘31데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1데이’는 31일이 있는 달의 마지막 날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행사로,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구매 시 하프갤론 사이즈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연말 ‘31데이’ 사전 예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5

3

한국맥도날드·하나은행, 적금 들면 기부되는 ESG 금융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활동이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ESG 협업 모델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6일 한국맥도날드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 참여형 금융 상품인 ‘행운기부런 적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저축과 기부를 결합한 구조로,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일정 금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