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미국대학체육협회(NCAA)와 후원 계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공식 NCAA 기업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NCAA는 미국 대학 스포츠 지원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1100여 개 대학 선수 50만 명 이상이 소속돼 있다. 올해 열린 대학농구 결승전은 미국 전역에서 약 1700만 명이 시청했을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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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CCA 로고와 LG OLED TV 제품 이미지 [LG전자 제공] |
LG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미국에서 NCAA 로고와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또 경기 중계방송에 LG전자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하는 등 스포츠 팬덤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NCAA 선수들의 수업과 훈련에 TV‧노트북‧모니터 등 다양한 전자기기도 제공한다. 대학 선수들의 육성을 지원함과 동시에 젊은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스포츠에 열광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NCAA와 연계한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미국 고객들은 LG 올레드 TV를 포함해 웹OS를 탑재한 LG 스마트 TV에서 NCAA 전용 중계방송과 인기 선수와 팀이 참여한 다큐멘터리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앞서 2009년에도 한국 기업 최초로 NCAA와 후원 계약을 맺고, 지난 2015년까지 총 6년간 대규모 스포츠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대학 스포츠와 연계한 대형 마케팅을 통해 다음 세대 고객과 교감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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