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미국 S&P 글로벌 2023 DJSI 월드지수 편입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8 16:47:04
  • -
  • +
  • 인쇄
8년 연속편입 기록하며 탁월한 ESG 경영성과 공인받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미국 S&P Global에서 선정한 2023년 DJSI지수(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에 8년 연속 편입됐다고 8일 밝혔다.


DJSI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기업의 ESG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지수다. 최고 등급인 월드지수는 글로벌 시가총액 기준 상위 2500개사의 ESG성과를 평가해 250여곳을 선별한 지표다.
 

▲KB금융그룹이 미국 S&P Global 선정 2023년 DJSI지수(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에 8년 연속 편입됐다. [사진=KB금융지주]

 

무엇보다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등 모든 계열사가 ▲기후변화 대응 전략 ▲포용적 금융상품 및 서비스 확대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 추진 등 각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창출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KB Net Zero S.T.A.R.’와 오는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을 50조원까지 늘리는 중장기 로드맵 ‘KB Green Wave 2030’을 이행하고 있다.

또 전사적 위험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위험과 기회 요인 분석내용을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포용적 금융상품과 서비스 확대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KB국민희망대출’을 비롯한 상생 금융상품 출시로 중·저신용자의 이자비용을 줄여주고 개인신용 개선을 지원하는 것이 돋보인다. 지배구조·경제 부문의 경우 이사진 전원을 위원으로 구성한 ESG위원회가 KB금융그룹의 ESG전략·정책을 관리한다는 점이 좋은 성적을 받았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DJSI 월드지수에 8년 연속 편입된 것은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더 나은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지질 나노 전달체'로 NET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지난 10일 산업통상부가 주최한 ‘202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지질 나노 전달체' 기술로 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2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안심 구매 환경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네이버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증기간 중 A/S 접수 등이 가능한 서

3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