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3분기 수익성 개선 성공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7:07: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동제약이 마케팅 대행 체제 안정화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높은 외형 성장과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13일 경동제약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496억원, 영업이익 5.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27.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 경동제약이 3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은 매출액 1,4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억원으로 누적 기준으로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마케팅 대행 체제의 안정화와 영업망 확대가 올해 높은 외형성장의 주요 동력이 됐다. 주력 제품인 듀오로반정의 매출 성장 및 지난해 출시한 다파진, 다파메트의 판매 호조도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신규 론칭한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인 '위아바임(WIAVIM)' 선전도 매출액 증가에 도움이 됐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도입한 마케팅 대행 체제 성과가 확대되며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높은 외형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특히 비용 절감 및 조직 효율화를 통해 수익 구조도 개선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흑자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제약은 '위아바임' 론칭을 통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는 중이다. 최근에는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와 카카오쇼핑 라이브 등에 나서며 젊은 층을 타깃하고 있다. 이달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도 입점해 판매 채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온, 예비맘 위해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온이 예비 엄마를 위한 ‘퍼스트맘 박스’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임산부들에게 인기 많은 튼살 케어 제품부터 탈모 샴푸까지 약 15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와 내년 출산 예정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1일까지 기간 중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매일 롯데온에 접속해 응모할수록 당

2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3

그랜드 하얏트 인천,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무료 조식 혜택을 포함하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전통 예절 및 다식 만들기 클래스를 1박당 1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클래스는 ‘찻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