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선순환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해봄옷장은 2020년 시작돼 누적으로 2392명이 참여해 기부 물품만 3만3191점에 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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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이 자원 선순환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실시한다. [사진=하나금융지주] |
이번 캠페인은 을지로와 명동, 청라·여의도·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그룹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로 신청 및 무료 택배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또 인근 하나은행과 하나증권·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에서도 의류 기부를 접수하며 기부한 뒤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하나금융그룹 본사가 자리 잡은 명동 사옥 인근 소상공인들도 이번 의류 기부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과 기부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는 물품은 의류와 오염되지 않은 가방·인형 등이며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재단을 통해 판매되는데 수익금은 어려운 소외 취약계층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해봄옷장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기부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점에서 상생의 의미가 크다”며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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