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한국윤리경영학회, 업계 최초 업무협약···"윤리경영 체계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28 17:24: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한국윤리경영학회와 유통업계 최초로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의 김재겸 대표와 강재준 TV본부장, 오갑렬 컴플라이언스부문장, 한국윤리경영학회의 김효선 학회장, 이동섭 수석부회장, 조창훈 부회장, 이은석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한국윤리경영학회 이은석 사무국장, 조창훈 부회장, 이동섭 수석부회장, 김효선 학회장,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TV본부장, 오갑렬 컴플라이언스부문장, 구본성 경영개선팀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롯데홈쇼핑]

 

양사는 ▲홈쇼핑 특화 윤리 리스크관리 체계 구축 ▲선진적 윤리경영 제도 도입 ▲윤리경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임직원 윤리 의식 내재화 활동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전문 연구진과 협업을 통한 선도적인 윤리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윤리경영학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올해 취임 초기부터 임직원의 성숙한 윤리 의식을 강조한 김재겸 대표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가 반영됐다. 한국윤리경영학회는 199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윤리경영 관련 학술단체다. 국내 기업윤리의 기준을 정립하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내부 신고 채널 운영과 윤리경영 문화 정착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 윤리교육을 진행하고 최근 윤리경영 트렌드와 우수사례 공유, 홈쇼핑 리스크관리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외에도 상품 샘플을 파트너사에 정기적으로 반납하는 '샘플리턴데이', 모바일 익명 신고 채널 '모바일 두드림' 등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갑렬 롯데홈쇼핑 컴플라이언스부문장은 "윤리 문화를 정착시키고 정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윤리경영학회와 유통업계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윤리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는 관리 시스템 구축과 임직원 윤리 의식 내재화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