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햄 전문 브랜드 ‘육공육’ 4개월간 100만개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0 17:41:27
  • -
  • +
  • 인쇄
월평균 매출 20억 원 기록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육공육’의 더블에이징 후랑크가 지난 5월 말 출시 후 4개월간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월평균 매출은 2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 육공육 4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육공육은 후랑크‧킬바사‧롱후랑크‧비엔나 등 4종으로 출시됐다. 해외 방문이나 외식에서 경험하던 수제 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과 풍미를 담았다.

대표 제품인 후랑크와 킬바사는 브런치나 바비큐를 즐기는 문화 확산에 맞춘 제품이다. 가정에서 홈 바비큐나 메인 요리는 물론 캠핑에서 구이나 안주 요리로 활용할 수도 있다.
 

롱후랑크와 비엔나는 브런치나 피크닉을 준비하거나 샐러드‧롱핫도그 등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했다. 4종 모두 팬 조리와 워터프라잉‧에어프라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육공육은 기존 제품 대비 2배(12~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뒤 한 번 더 열풍 건조하는 과정을 거쳐 완성된다.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고, 정온(定溫) 숙성고를 활용한다.


시즈닝은 전문 장인이 독자 개발해 차별화했다. 킬바사의 경우 기존 햄에 사용하지 않는 삼겹살‧소고기 등을 배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에 맞는 미색 햄 제품으로 다가가려는 노력이 시장에서 통했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멜 LED전광판, 연말 견적문의 이벤트 진행…”상담 완료 시 네이버페이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멜 LED전광판이 연말을 맞아 견적문의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한정으로 진행되며, 카멜 LED전광판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문의를 신청하고 상담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100% 증정한다. 경품은 내년 1월 5일에 발송될 예정이며, 내부

2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모빌리티 서비스 어드바이저’ 무료교육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현대차·기아 채용 연계과정인 자동차 정비 ‘모빌리티 서비스 어드바이저’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등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국내 고용 동향에 따르면 자동차·운송장비 제조 및 정비 분야는 전년 대비 고용이 증가한 몇 안 되는 산업 중 하나로,

3

금호타이어 '엑스타 TV' 구독자 30만 달성...감사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유튜브 ‘엑스타 TV’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해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15일까지 고객들이 엑스타 TV 구독 및 축하/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1명), 아웃백 상품권 20만원(5명), CGV 영화관람관 2매(30명)를 제공한다. ‘엑스타 TV’는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