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3분기 영업익 174억 '전년比 6.6%↑'..."개발 자회사 신작 기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5 17:54:19
  • -
  • +
  • 인쇄

웹젠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늘어난 17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3% 줄어든 595억 원, 당기순이익은 30.5% 늘어난 188억 원으로 나타났다. 

 

▲ 웹젠 CI


웹젠에 따르면, 자체 개발작인 모바일 게임 ‘R2M'은 올해 7월 말 출시한 대만 서비스를 비롯해 해외사업 비중이 19%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감소세를 소폭 상쇄했다.

'R2' IP의 사업 비중이 21%를 넘어가면서 웹젠의 대표 IP인 '뮤'의 의존도가 66%까지 줄었다.

웹젠은 내년 출시로 예정된 신작의 자체 개발에 집중하는 동시에 올해 하반기부터 파트너사와 퍼블리싱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먼저 웹젠은 국내를 비롯해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판권을 보유한 '어웨이큰 레전드'의 출시 일정을 개발 일정 조율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또 웹젠블루락(프로젝트M)과 웹젠노바(프로젝트W), 웹젠레드코어 등 웹젠 자회사들도 신작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산업 전반적으로 다소 침체된 상황이지만, 미래 성장을 위한 자체 게임 개발은 물론 퍼블리싱과 스타트업 투자까지 일관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