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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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L이앤씨 직원들이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위해 지급받은 개인 컵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컵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
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로 음료 구매 시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개인 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재활용 컵 사용을 유도했다.
DL이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62만 개의 종이컵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통해 매년 4.25톤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저감 캠페인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적인 탄소중립‧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다양한 탄소 감축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저장 설비(CCUS)‧소형모듈원전(SMR) 등 친환경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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