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3 18:55:21
  • -
  • +
  • 인쇄

대웅제약이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면역항암제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개발 및 중장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 각사 CI


넥스아이는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통해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으로 하는 중화항체를 이용해 신약 개발에 나선 바이오벤처기업이다. 면역치료법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암 환자들에게 단독 또는 기존 면역치료제와의 병용요볍을 적용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면역항암제 신약 NXI-101·NXI-201을 포함한 넥스아이의 파이프라인을 함께 연구개발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대웅제약은 프리 A(Pre-A) 시리즈 지분 투자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넥스아이와 해외 라이선스아웃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면역항암제 분야의 혁신 신약 연구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양사간 긴밀한 협력으로 면역항암제 신약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