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23 18:55:21
  • -
  • +
  • 인쇄

대웅제약이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면역항암제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개발 및 중장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 각사 CI


넥스아이는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통해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으로 하는 중화항체를 이용해 신약 개발에 나선 바이오벤처기업이다. 면역치료법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기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암 환자들에게 단독 또는 기존 면역치료제와의 병용요볍을 적용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면역항암제 신약 NXI-101·NXI-201을 포함한 넥스아이의 파이프라인을 함께 연구개발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대웅제약은 프리 A(Pre-A) 시리즈 지분 투자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넥스아이와 해외 라이선스아웃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면역항암제 분야의 혁신 신약 연구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양사간 긴밀한 협력으로 면역항암제 신약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