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 부회장, 日 게이단렌 회장단과 잇단 회동...한일 재계 협력 '청신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5 19:06:43
  • -
  • +
  • 인쇄
한일 재계회의 이후 양국 재계 수장 만나...양국 관계 해빙 무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방한 중인 일본을 대표하는 경제단체 '게이단렌(經團連)'의 회장단과 잇따라 회동을 가졌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4일 '한일 재계회의' 참석차 방한한 도쿠라 마사카즈 게이단렌 회장과 만찬 회동을 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일본 화학기업인 스미토모를 이끌고 있는 도쿠라 회장은 이날 이 부회장과 만나 한일 기업 간 교류와 공급망 안정 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튿날에는 일본 히타치그룹의 회장을 맡고 있는 히가시하라 도시아키 게이단렌 부회장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날 이 부회장은 히가시하라 부회장과 양사간 반도체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3년 만에 열린 한일 재계회의와 더불어 한일 재계 수장의 연쇄 회동을 통해 일본의 수출 규제 이후 얼어붙었던 한일 양국간 경제 협력 네트워크에도 온기가 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게이단렌 회장단과 면담을 가졌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